구글 애드센스 RPM 높이는 법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의 RPM을 높이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구글 애드센스의 RPM이 무엇이냐 하면
구글 애드센스 RPM 높이는 방법 |
페이지 RPM: 1,000회 노출당 페이지 수익을 말합니다. 더 자세히 살펴보면,
1,000회 노출당 페이지 수익(RPM)은 예상 수입을 페이지 조회수로 나눈 다음 1,000을 곱한 값입니다.
페이지 RPM = (예상 수입 / 페이지 조회수) * 1000
25회의 페이지 조회수에 따른 예상 수입이 0.15달러라면, 페이지 RPM은 6달러가 됩니다((0.15 / 25) * 1,000).
Google AdSense RPM(Rate Per Mille)은 광고 클릭당 수입이 아니라, 광고 수익과 페이지 노출수에 따라 계산되는 수익률입니다.
그렇다면 페이지 RPM을 높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RPM을 높이기 위해서는 광고 수익과 노출수를 늘리거나, 광고 클릭률(CTR)을 높여야 합니다.
아래는 RPM을 높이기 위한 몇 가지 방법입니다.
1. 광고 유형 변경하기: 다양한 광고 유형을 테스트해보면서 어떤 유형이 높은 RPM을 가져다 주는지 확인해보세요. 예를 들어, 미디어 광고(동영상, 이미지 등)는 일반 텍스트 광고보다 높은 RPM을 보통 가지고 있습니다.
2. 광고 배치 변경하기: 광고를 노출하는 위치나 크기를 변경해보세요. 일부 광고가 페이지의 특정 부분에서 더 잘 작동할 수 있습니다.
3. 컨텐츠 품질 향상시키기: 유용하고 질 높은 컨텐츠를 제공하면 사용자가 더 많은 시간을 사이트에서 보내고 광고를 클릭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4. 광고 매체의 수 늘리기: 다른 광고 매체를 추가하면서 RPM을 높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AdSense 정책을 준수하며 매체의 품질과 적합성을 고려해야 합니다.
5. 광고 단가 증가: 광고주가 지불하는 금액이 높을수록 RPM도 증가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선, 광고 노출 대상을 분석하고 적합한 광고주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6. 노출수 증가: 광고가 노출된 횟수가 많을수록 RPM도 증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트래픽을 증가시키는 방법을 고려해보세요. SEO최적화, SNS마케팅 등이 대표적인 방법입니다.
위 방법들을 조합하여 RPM을 높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광고 클릭을 유도하는 의도로 광고를 부적절하게 배치하거나, 매체의 품질과 적합성을 무시하면, AdSense 정책에 위반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여기서도 컨텐츠 품질 향상시키기의 중요성이 언급됩니다. 다양한 방법들이 있지만 결국에는 글 자체의 질이 높아야 하는 것 같습니다. 거기에 양까지 추가된다면 금상첨화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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